안녕하세요,

백신 접종율이 점점 늘어나면서 보복여행이 기대되고 있으며,
2분기도 화물 실적으로 기대이상의 영업이익이 기대된다고 하는 대한항공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 중 한 곳입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여객/화물/항공우주사업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사업부문
1) 여객사업 (21.1분기 실적)
- 여객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약 -87% (국제선 -90%) 로 회복되지 못함.
- 국내 백신 접종률은 약 7% 수준으로 의미있는 여행 수요 회복은 기대하기가 일러 보임.
-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에서는 트래블 버블이 시작되고 있으므로 항공 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는 아직 유효.


2) 화물사업 (21.1분기 실적)
- 화물 매출이 전년 대비 108.95 상승하여 이익 시현에 기여
- 화물 수송은 전년동기대비 30%, 운임은 약 60% 급등한 상황.
- 수에즈 운하 사고 등으로 해운 공급 차질이 심화되면서 긴급 항공 화물 수송이 증가 (일시적)
- 항공유가가 반등하고 있으므로 항공유 비용 부담 우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인수/통합 과정은 아직 '기업결합심사'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최근 대한항공 1분기 실적이 잘 나오면서 주가 흐름이 좋은데요, 1분기 실적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액 대부분은 항공운송 사업(93.9%)에서 발생하고 있군요.

2분기 대한항공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0조원 (YoY +16.9%, QoQ +12.3%)과 1,418억원 (YoY +28.7%, QoQ +39.6%)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국제선 수송과 국제선 탑승율은 저조하지만, 미주노선을 중심으로 전세계 화물 수출 회복과 컨테이너선 공급 부족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확대로 화물수송이 전년동기대비 16.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화물의 분기 최고 매출 달성이 기대되고 있다고 하네요.

대한항공의 밴드차트입니다.
당기 순이익이 적자여서인지 PER 계산이 되지 않아 PER 밴드 확인은 불가하네요.

현재는 당기 적자 기업이지만,
유상증자/ 자산매각 및 정부 지원 등을 통해 유동성 확보로 재무 건전성이 양호해지길 바랍니다.

52주 최고가는 35,100원, 52주 최저가는 12,832원입니다.
애널리스트 TP 가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국제선 여객 회복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화물의 경우 여전이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으며 컨테이선 운임 또한 상승하고 있으니 3분기에도 화물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올해가 지나고 내년부터 국제선 여행객도 수요도 증가한다면 영업실적이 더 개선되지 않을까 합니다.
※ 본 포스팅은 특정 종목 추천 포스팅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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